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양제 챙겨먹기 (영양제 루틴 소개+추천)

by 김땅 2020. 6. 12.
반응형

영양제 잘 챙겨 드시나요? 

저는 이전에는 절대 열심히 안 챙겨 먹다가 최근에는 영양제라도 잘 안 챙겨 먹으면 이대로는 안 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살려고 영양제를 열심히 챙겨먹기 시작했습니다. 

어렸을 때는 어머니가 오메가3며 비타민이며 꼭 챙겨 먹으라고 사다 주셔도 잘 안 먹어서 유통기한이 지나버리기 일수였는데

이제 몸 챙기기 시작할 나이가 된 건지 자발적으로 챙겨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들 소개와 어떻게 먹는지, 효과는 무엇인지, 그리고 추천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쨘- 얘네가 제가 요새 챙겨 먹고 있는 영양제들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멀티 비타민, 비타민C, 마그네슘, MSM입니다. 

저는 전부 아이허브로 구매했구요, 아이허브 예전에는 정말 저렴하고 좋았는데

인기 많은 제품들은 진짜 슬글슬금 꾸준히 가격을 올리더라고요.. 진짜 한달 새에 몇 천 원씩 오르고 그랬어요. 

그래서 요즘 구매하신 분들이 가격 방어하신다고 리뷰에 별점 엄청 낮게 주시고 그러시더라고요. 

그래도 영양제 구매하는데 아이허브만 한 곳은 아직 없긴 해요. 근데 가끔 쿠팡 해외 직구 제품이랑 가격 비슷할 때도 있어요. 

 

아무튼, 왼쪽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1. [프로바이오틱스] California Gold Nutrition사의 LactoBif 프로바이오틱스. 균수 50억짜리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챙겨 먹는 걸 이 제품으로 시작했는데, 이제는 300억 마리짜리로 바꾸려고요. 

처음에는 막 효과가 느껴졌는데, 꾸준히 먹다 보니 적응된 건지, 아니면 장이 튼튼해진 건지?

효과를 잘 못 느끼겠어서 한번 높은 걸로 바꿔보려고요.

요즘에는 날씨가 더워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25도씨 이상의 환경에서 보관하면 균이 죽는다고 합니다.)

이 제품이 좋은 점이 캡슐마다 은박 포장으로 낱알 낱알 따로 포장되어 있어서 습기나 빛으로부터 변질될 위험이 적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한 알 먹어줍니다. 

 

 

2. [오메가-3] Sports Research사의 오메가-3 피시 오일입니다.

오메가 3 정착템입니다. 다른 오메가 제품들보다 이게 최고인 것 같아요. 함량 같은 거 살펴보면.

전문가 분들이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고요. 식후에 한 알 먹어줍니다. 

 

 

 

 

3. [종합비타민] Life Extension사의 투 퍼 데이 캡슐. 

이것도 유명한 종합비타민제고요, 투 퍼 데이 이름처럼 하루에 두 알 식후 먹으면 됩니다. 

확실히 활력에 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4. [비타민 C] Solaray사의 비타민 C

제가 과일을 잘 못 챙겨 먹었어서 주문했었는데, 이거 다 먹으면 다음엔 비타민 B군으로 구매해보려고요. 

이것도 하루에 두 알 먹으라고 합니다. 

 

 

 

5. [마그네슘] Doctor's Best사의 고흡수 마그네슘

눈 밑이 떨려서ㅠㅠ 구매했었어요. 그리고 마그네슘 챙겨 먹으면 잠도 잘 자고 좋다고 해서 챙겨 먹습니다.

원래 하루에 두 번 2정씩 복용인데, 저는 그냥 하루에 한 알만 먹었거든요. 앞으로는 복용법 제대로 지켜서 먹어봐야겠어요. 

 

 

 

6. [MSM] Doctor's Best사의 OptiMSM 함유 식이유황

이거는 관절에 좋다고 해서 샀었는데요, 제가 작년에 손목 수술을 했어서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막 딱히 효능을 느끼진 않았는데.. 제가 요새 좀 안 챙겨 먹었거든요?! 그래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무릎이 좀 아파요....

다시 잘 챙겨 먹으려고요. 하루에 한 알입니다. 

 

 

그래서 아침 일어나자마자 프로바이오틱스,

점식 식사 직후에 오메가-3, 종합비타민, 비타민C,

그리고 저녁 식사 후에 마그네슘과 MSM 이렇게 챙겨 먹고 있습니다. 

 

저 제품들 중에 Sports Research사의 오메가-3Doctor's Best사의 마그네슘은 똑같은 제품 꾸준히 먹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후에 더 챙겨 먹으려고 생각하고 있는 건 비타민 B군, 알파리포산, 루테인인데요,

지금은 다 먹었는데 Natrol사의 알파리포산은 항산화 영양제인데 이 제품 잘 챙겨 먹을 때 뭔가 컨디션이 굉장히 좋았었던 기억이 있어서 

꼭 다시 구매하려고요. 

 

 

그리고 루테인도 한창 먹을 때 눈이 맑아지는 느낌이 있었어서 루테인도 다시 챙겨 먹으려 합니다. 

 

먹을 거 엄청 많네요..... ;)))

 

본인의 몸 상태에 따라 특이사항 있으시면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